본문 바로가기

-

센터소개

이사장 인사말

김광호 이사장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김광호 이사장

사회적 분위기 발맞춰
어둠 밝히는 등불 역할 다할 것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는 2007년도 법인 출범 이후 도내 자원봉사활동의 사회적 기반 마련과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또,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체계를 갖추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도센터와 14개 시군센터가 공동으로 지역이 안고 있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자원봉사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왔습니다.

또한 코로나19 같은 사회적 재난에도 신속한 해결을 위해 방역, 마스크 나눔에 동참하였으며, 14개 시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소외계층들에 대한 도움의 손길이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는 특별한 날에만, 전문재능이 있는 사람들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나눔 문화를 만드는 일에 적극 지원하여 전북도민의 따뜻한 등불이 되는 자원봉사자 확산에 앞장 설 것입니다.
60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전라북도를 위한 사회적 나눔 확산에 힘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재능인력 확보에 힘을 기울여 전라북도가 자원봉사로 행복해 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아가겠습니다.

박오상 센터장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박오상 센터장

연대와 협력의 자원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 주도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박오상 입니다.
먼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계신, 봉사자 여러분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최근 기후위기와 신종바이러스 출현으로 인하여 자원봉사활동도 새로운 변화를 맞게 되었습니다.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한 비대면이 일상화 되면서, 사회활동, 여가생활, 소비문화 등 모두의 삶이 급속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되돌릴 수 없는 사회적 변화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된 사회분위기로 인해 봉사자분들과 함께 했던 대면방식의 활동도 시대에 맞게 변화를 추구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센터는 연대와 협력의 자원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시대변화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도민의 안녕과 공동체 회복 등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봉사자분들과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도내 60만 자원봉사자분들과 전라북도민 모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